BK법률상담센터

상간녀소장 대응방법문의 본문

가사/가사상담

상간녀소장 대응방법문의

최염변호사 2023. 3. 1. 02:23

상간녀소장 대응방법문의

 

제가 얼마 전에 상간녀소장받았는데 어떤 식으로 대응해야 하는지 몰라서 여쭤봅니다. 어플로 만난 남자였는데 상간녀소장까지 받고 무섭고 떨려서 아무것도 못했거든요. 이제라도 뭐든 해봐야 할 것 같아서 알아보고 있는데 어려워서요.. 변호사 사면 알아서 해주나요? 너무 두근거리고 떨려서 밤에 잠도 잘 못 자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변호사 최염입니다.

 

상간녀소장 대응방법문의 관련으로 답변드립니다.

 

일단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어서 통상적으로 답변드릴 수밖에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소장을 언제 받으셨는지는 알 수 없으나 상간녀소장을 받았으니 소송은 이미 시작된 것으로 상대방이 법적인 조치를 취했으므로 본인 역시 법적으로 알맞은 대응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소장을 받은 후 30일 이내 답변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30일 내 답변서를 준비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나 말씀하신 것처럼 변호사를 선임하여 대응할 경우 의뢰인분과의 대화를 통해 답변서 및 준비서면 제출, 재판출석 등 선임된 변호사가 전반적인 일들을 처리해 주고 진행방향을 제시하므로 혼자서 준비하시기가 어렵다면 차라리 변호사를 선임하여 모든 것을 일임하는 것이 전반적으로 더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소장을 받고 두려운 마음에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무변론으로 판결을 받거나 제대로 방어하지 못하고 1심을 종결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방어할 타이밍을 놓쳐 제대로 대응하지 않으면 시간적으로나 결과적으로 본인한테 큰 손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소장에 대한 방어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일단 받은 소장의 내용을 파악하고 현재 귀하의 상황에 맞는 방어전략을 세워 사건을 진행해야 하는데 가장 중점은 남자가 유부남인 사실을 알고도 만난 것인지 모르고 만난 것인지를 파악해야 제대로 된 대응방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유부남인 사실을 알고도 만난 것이라면 위자료 감액을 목표로 상대방의 청구가 과다하다는 식의 주장을 하여 위자료를 감액하는 것에, 모르고 만난 것이라면 원고의 청구를 기각시키는 것에 목표를 두시면 됩니다. 다만 사건의 방향을 안다고 하여 쉽게 서류를 준비하거나 서면을 작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혼자서 처리하시기 어렵다면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차라리 처음부터 변호사에게 전문적으로 법리적인 도움을 받아 사건을 처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실 경우 유선으로 방문상담 예약해 주시고 받으신 소장을 지참하여 방문해 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유선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