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법률상담센터

상간녀소장대처하는법 유부남인거나중에알았어요! 본문

가사/가사상담

상간녀소장대처하는법 유부남인거나중에알았어요!

최염변호사 2023. 3. 3. 03:24

상간녀소장대처하는법 유부남인거나중에알았어요!

 

제가 얼마 전부터 동호회활동 하나 하기 시작했어요. 그 당근에서 가까운 지역사람들끼리 모임하는거 그거거든요? 그래서 운동하는 사람들끼리 모이는게 있길래 갔다가 어떤 남자분이랑 친해지고 교제를 시작했는데 하.. 나중에 알고 보니 이게가 유부남이더라고요. 결혼을 했다는 걸 알았을 때 끝내야 하는데 어떻게 하다 보니 저도 미친게.. 그 뒤로 완전히 끊어내질 못하고 연락 오는걸 몇 번 답해주고 시간이 좀 지나 상간녀소송피고 .. 이게 대체 진짜 무슨일인지.... 운동 같이할사람들 만나서 괜찮은 남자 좀 만나나 했더니 유부남이라니.. 저는 왜 끊어낼 타이밍을 놓치고 질질거려서 상간녀소송피고 하.. 제가 피고라니 진짜 갑갑합니다. 누구한테 말도못하고.. 어찌해야 할까요..ㅠ 첨엔 진짜 몰랐다고요. 제가 변호사 선임하는 게 염치없는 짓인가요? 그런 건 아니죠? 저 진짜 그 재판에 나가기 싫어요. 욕만 나오는데 그.. 하 그 남자도 보고싶지않고요 그 남자 와이프라는 사람도 보고 싶지 않아요! 상간녀소장 정말 말도안되는 일이 저한테 벌어졌는데.. 대처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변호사 최염입니다.

 

상간녀소송대처하는법 관련으로 답변드립니다.

 

우선 상간녀소송피고 입장으로 소장을 받았다면 처음 있는 일로 두려움과 걱정에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누구에게 상담도 할 수 없는 난감한 상황이실 텐데 상담요청하시기까지 많이 고민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라도 법률적으로 도움받아보겠다는 생각으로 용기 내신 것 자체도 매우 대단한 일입니다.

 

감정적으로 대응하여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한다면 상간녀소송 방어가 어려워질 수 있고 그 어떤 민사소송보다도 상간녀소송 자체가(재판에 출석하고 싶지 않은 이유가 어찌 되었든) 감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본인이 출석하는 것보다는 변호사가 직접 재판에 출석하여 이성적인 판단 하에 재판을 진행하시길 추천하는 편입니다.

 

상간녀소송은 이성적이고 법리에 부합하는 대응이 필요함으로 피고의 입장으로 소장을 받으셨다면 소장을 지참하여 변호사 사무실에 방문 후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조금 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소장을 받기 전 소장을 접수하겠다는 이야기만 들은 상황이라면 상대방과 연락을 먼저 중단하고 최대한 유리한 자료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장을 받은 뒤에 연락을 끊는 것은 시기가 너무 늦으니 소장받기 전이라면 지금 당장 연락을 끊어버리세요. 일단 우리의 목표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소송을 기각시키는 것! 또는 위자료를 감액하는 것, 이 두 가지 만을 생각하고 소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얼마나 구체적인 증거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우리의 목표와 진행방향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소장을 본 후 명확하게 방향이 결정될 수 있고 또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료 역시 중요하므로 이런 자료들을 준비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증거와 사실관계를 따져봐야 하며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료도 어떤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여부를 결정해야 하니 지금부터 많은 자료들을 준비해 두시고, 그 남자분과는 연락을 필히 끊어내시기 바랍니다. 보통의 남자들은 상대방 여자를 탓하며 본인 배우자와 이혼할 생각이 없고, 배우자에게 유리한 진술을 써준다거나 유리한 내용으로 사실관계에 대한 거짓된 주장을 할 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신경 쓸 것이 많습니다.

 

다만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마음먹는다는 것 자체가 결국 그만한 증거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피고에게 청구한 위자료를 감액하는 것으로 목표를 두고 사건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에 대하여 위자료 산정기준을 토대로 귀하의 책임이 중하지 않음을 입증할 수 있도록 당시 남자와 나눈 대화내용과 동호회활동을 하셨다고 하니 주변의 진술도 받을 수 있다면 좋을 듯합니다. 사귀는 사이임을 다른 사람이 알았을 경우 보통 유부남임을 동호회 사람들 역시 몰랐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은 원고의 청구를 탄핵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유부남임을 알게 된 후에도 만났다고 하시니 그 시기가 좀 길었다면 위자료 감액에 일정 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글 내용을 보면 유부남이라는것을 모르셨다고 하셨으나 그 이후에 연락 또는 만남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므로 증거자료 및 귀하의 자료들을 살펴봐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됨).

 

이러한 점 역시 상담을 통해 파악할 수 있으므로 바쁘시더라도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유선으로 상담예약 후 방문하여 주시면 구체적으로 상담 도움드릴 수 있으니 유선예약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상간녀소송의 피고라 하더라도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은 자신의 권리이자 법률대리인을 선임하는 것 자체가 본인의 소송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변호사를 이용하여 유리한 소송으로 이끌어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직접 대면하는 자체가 원고와 피고 두 사람 모두에게 더 큰 상처가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소송은 법률대리인에게 도움을 받아 소송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omments